윈도우 10 스피커 옵션에 개선기능(Enhancements)가 없는 경우 해결방법

윈도우 10 스피커 옵션에 개선기능(Enhancements)가 없는 경우 해결방법

유튜브나, 게임, 넷플릭스에서 소리가 작게 나올 때 이 옵션을 이용한다면 크게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선기능(Enhancements)은 저음질 확장이나 소리가 나오는 부분에 대한 개선 음질을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배틀그라운드에서 발자국 소리를 들을 때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어떤 컴퓨터에선 이 기능이 보이지 않아 소리 설정을 할 수 없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윈도우 설치 시 기본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사운드 카드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High Definition Audio Driver로 변경해주시면 해결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면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아래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창이 열리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창이 열리고 드라이버 검색 방법 선택하라는 것이 나오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 또는[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 화면이 나오면 아래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클릭합니다.


 

 

 

 

 

 

 

 

 



설치할 하드웨어 장치 드라이버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모델 중 High Definition Audio 장치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경고가 나오면 [예]를 클릭합니다.

이제 장치 관리자 창을 [닫기]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적용을 위해 재부팅해주세요




이제 [개선사항] 메뉴 확인을 위해 윈도우 키 [제어판]-[소리]를 클릭 후 스피커에서 더블클릭합니다.


 


소리 창이 열리면 스피커 또는 헤드폰 등의 연결된 장치를 더블클릭합니다.


 

속성에 [Enhancements] 또는 [개선 사항 탭]이 생겼습니다.

윈도우 10 스피커 옵션에 개선기능(Enhancements)가 없는 경우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