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ZWebLauncher 정체와 처리 방법 시작할 때 팝업 창 제거하기

OZWebLauncher 정체와 처리 방법 시작할 때 팝업 창 제거하기

컴퓨터 정리 중 알수 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어떤 프로그램지 의문이 들어 검색하셨을 텐데요
OZWebLauncher 프로그램은 악성 프로그램이 아닌 포시에스에서 개발한 위변조 보안 솔루션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주로 사용되며 정보 인쇄 시 사용되는 출력물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역활을 합니다. 

윈도우 시작 시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컴퓨터의 cpu, 메모리 등 리소스를 점유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 되면 윈도우 시작 시 OZWebLauncher 알림 창이 열리기도 합니다. 

금유기관이나 공공기관 사이트를 매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시거나 시스템 시작 시 제외하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팝업 창 없는 방법과 삭제 또는 제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OZWebLauncher 윈도우 시작 시 제외 방법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띄워주세요. 
창이 열리면 상단 탭 중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이름 중 OZWebLauncher Bridge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시작 시 실행하지 않게 됩니다. 


 



2. OZWebLauncher 제거 방법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검색에 "제어판"을 입력 후 [제어판]이 검색되면 클릭합니다 




제어판 창이 열리면 항목 중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기능 창에서 이름 중 [OZWebLauncher]를 선택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3. OZWebLauncher 사용자 계정 콘트롤 창 안뜨게 하기

윈도우 시작 시 OZWebLauncher 알림 창이 안뜨게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탐색기 실행 후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Program Files (x86)\Forcs\OZWebLauncher

해당 폴더를 보시면 파일 중 OZWLBridge.exe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중 [호환성]을 선택합니다. 
호환성 메뉴 항목이 나오면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면 윈도우 시작 시 알림 창이 열리지 않게 됩니다. 

OZWebLauncher 정체와 처리 방법 시작할 때 팝업 창 제거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