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즐겨찾기 내보내기, 가져오기 백업 방법 소개

엣지 즐겨찾기 내보내기, 가져오기 백업 방법 소개

윈도우를 사용하면 기본으로 윈도우 엣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더는 지원하지 않고 이젠 엣지 서비스로 전환되는데요.
오랫동안 사용해왔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익숙한 UI 환경으로 인해 엣지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즐겨찾기 추가인데요 .
즐겨찾기 목록을 수시로 백업하고 다시 사용할 때 내보내기,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합니다.

엣지에서도 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다소 생소한 화면 구성으로 메뉴를 쉽게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즐겨 찾기 추가

엣지에서 즐겨 찾기 추가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엣지를 실행 후 우측 상단을 보시면 주소 입력 박스 안 우측 별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즐겨찾기 추가하는 아이콘인데요. 즐겨찾기 하려는 사이트에 접속 후 별 모양의 즐겨찾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즐겨찾기 추가됨 창이 열리며 즐겨찾기에 저장될 사이트 이름이 나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저장됩니다.




저장된 즐겨찾기 목록을 보기 위해 즐겨찾기 추가 버튼 오른쪽에 즐겨찾기 목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경우 우측 상단 점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메뉴 중 [즐겨 찾기]를 선택합니다.




작은 즐겨찾기 메뉴 창이 열리는데요 메뉴 중 [도구 모음에 즐겨찾기 단추 표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즐겨 찾기 목록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클릭하시면 즐겨찾기 목록이 조회됩니다.



2. 즐겨찾기 내보내기

즐겨찾기를 내보내기 위해 즐겨찾기 창에서 우측상단 점 3개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서브 메뉴가 나오면 [즐겨찾기 내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립니다.
파일 형식을 보면 html로 저장되는데요. 불러오기 할 때도 html 형식으로 불러오시면 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저장합니다.


 


3. 즐겨찾기 가져오기

백업된 즐겨찾기를 가져오기 위해 우측 상단 즐겨찾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브라우저 데이터 가져오기 창이 열리는데요.
 기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즐겨찾기 목록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목록을 클릭해서 [즐겨찾기 또는 책갈피 HTML 파일]을 선택합니다.




가져오기 출처가 선택되면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탐색기 창이 열리면 백업했던 폴더로 이동 후 HTML로 되어있는 즐겨찾기 파일을 선택합니다.



즐겨찾기 백업 파일이 불러와 지면 모두 완료 안내 창이 열립니다.
즐겨찾기 목록을 보시면 백업했던 사이트가 모두 불러옵니다.

엣지 즐겨찾기 내보내기, 가져오기 백업 방법 소개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