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속도가 느릴 때 빠르게 하는 방법

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속도가 느릴 때 빠르게 하는 방법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게임을 설치하기도 하고 SNS 앱이나 기타 앱을 설치하고 지우기를 반복합니다.
구매 후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설치 프로그램도 많아지고 핸드폰 속도도 조금씩 떨어지는데요.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보거나 인터넷을 할 때 초기 구매 때보다는 뭔가 조금 늦게 뜨는 것 같습니다.

핸드폰 옵션 설정으로 속도를 빠르게 개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서 안드로이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1. 애니메이션 줄이기

애니메이션 기능을 줄여 속도를 개선 시킵니다.  버전에 따라 화면 구성이 다른데요 .
설정 화면이 나오면 [유용한 기능]을 선택합니다.




유용한 기능 화면이 나오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메뉴 중 [애니메이션 줄이기 선택 기능]을 켜주세요
이 기능은 화면 구성을 좀 더 이쁘게 꾸미기 위한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켜놓으면 속도가 좀 더 빨라질 겁니다.

애니메이션 줄이기 선택 기능이 없는 경우 설정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화면 처리에 대한 메뉴들이 나와 있습니다. 메뉴 중 [부드러운 모션 및 화면 전환]을 선택합니다.




화면 전환 방법에서 [일반]을 선택 후 [적용]을 눌러주세요


 

2. 배율 설정 하기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더 내려서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합니다.




휴대전화 정보 화면입니다.  전화번호, 모델명, 시리얼 번호 IME 번호 등이  보입니다.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커널 버전, 빌드 번호 등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빌드 번호]를 여러 번 터치합니다.


터치를 하다 보면 개발 설정 완료 2단계 전입니다. 등의 메시지가 나올 겁니다.
그리고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 라고 나올 때 까지 터치합니다. 한 6~ 7번 정도 터치하시면 됩니다.


 

다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개발자 옵션] 메뉴가 생겼습니다. 선택해주세요.



개발자 옵션 화면으로 이동하면 핸드폰의 여러 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메뉴 중 [창 애니메이션 배율]을 선택합니다.


 


창 애니메이션 배율 선택 메뉴가 나오면 애니메이션 배율을 0.5X로 선택 합니다.
화면에선 0이 안보이고 .5X로 나옵니다.




창이 닫히면 아래 2가지 메뉴 모두 배율을 0.5X로 변경해주세요.
이 배율들이 1보다 높으면 움직임 효과가 더해져서 이쁘게 움직이게 됩니다. 그 만큼 리소스 사용을 많이해서 느려집니다.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





3. 개발자 로거 버퍼 기능 설정

버퍼는 데이터를 담는 역활을 하는데.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버퍼는 화면 처리 속도를 원활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특히 사진이 많이 있는 갤러리나 이미지 앱을 사용할 때 버퍼 크기가 커지면 속도 개선이 됩니다.

개발자 옵션 화면에서 메뉴 중 로거 버퍼 크기를 선택합니다.



로그 버퍼 당 로거 크기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러 버퍼 사이즈가 나오는데요. 무조건 큰 값을 선택한다고 빨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론적으론 크면 속도 개선이 되겠지만 그만큼 CPU 성능이 좋아야 합니다.

최신 휴대전화기인 경우 최댓값을 선택하시고
2년 정도 지난 핸드폰이라면 4M 정도를 선택하시면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면 최댓값과 4M를 선택해서 비교하여 속도가 더 빠른 값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속도가 느릴 때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