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토그램 아이콘 ICON 다운받기 the noun project 받는 방법

픽토그램 아이콘 ICON 다운받기 the noun project 받는 방법

픽토그램 것들 들어보셨나요? 픽토그램은 그림으로 의미를 간략히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나 워드 등의 문서 작업 시 또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종종 사용되는데요.

특히 파워포인트 같은 경우가 그림을 많이 포함해서 작업을 많이 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표현할 때 픽토그램이 적합한 부분이 많아 사용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면 여러 픽토그램 사이트가 있는데요.
저도 여러 가지 있지만, 파워포인트 문서 작업 시 즐겨 찾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그 사이트에서 픽토그램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사이는 The Noun Project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구글 사이트에서 "The Noun Project'를 검색합니다.
사이트가 검색되면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여러 픽토그램 아이콘들이 보이는데요.
원하시는 픽토그램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어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검색은 영어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원하는 픽토그램을 검색하기 위해 저는 "star"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니 별에 관련된 이미지들이
결과로 검색되어 나옵니다.

검색된 이미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상세 페이지로 이동한대요. [Get this icon]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계정이 없으실 테니 계정을 생성해야겠지요? Create a free account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할 계정을 입력합니다. 

한번만 사용하시는데 메일 정보입력하는것이 조금 꺼려지는 경우 메일 인증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정식 이메일은 필요 없지만 메일 주소 도메인은 실제 존재하는 메일주소로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test@naver.com 이렇게 네이버 도메인은 실제 있어야 합니다. 

누가 이 계정으로 벌써 회원가입을 했더군요^^

모두 입력하셨으면 동의함에 체크 후 [Create my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다른 색을 다운로드받기 위해선 유료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무료 사용하시려면 "Basic Download"를 선택 후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이제 "PNG"와  "SVG" 중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미지 다운로드가 되었습니다. 색상변경은 포토샵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픽토그램 아이콘 ICON 다운받기 the noun project 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