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멈춤 이후 꺼졌다 켜졌다 재부팅 하는 현상 해결 방법

모니터 멈춤 이후 꺼졌다 켜졌다 재부팅 하는 현상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모니터 화면이 잠시 멈추고 마우스나 키보드 등이 먹통이 되어 아무것도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보통 재부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데요

제가 경험으로 미루어 볼 때  그래픽 카드 이상일 때 많은 비중으로 이런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래픽카드가 하드웨어로 이상이 생기거나 그래픽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이지요.
아니면 드라이버에도 문제가 없는데 드라이버가 충돌이나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딱 맞는 거만 하면 무조건 해결된다 이런 것이 없으니 하나씩 확인해가면서 해결을 해야 합니다.


1. 레지스트리 값 변경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창이 열리면 입력 박스에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





Control 하위에 보시면 [GraphicsDrivers] 가 있는데요
GraphicsDrivers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하위 메뉴에서 사용하고 계신 시스템 종류 맞는 WORD 값을 선택합니다.

32비트 : DWORD, 64비트 : QWORD




혹시 사용하는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를 모르시는 분은 탐색기 실행 후 [내 PC]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속성]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창이 열리면 시스템 항목에 시스템 종류를 보시면 사용 중인 컴퓨터가 몇 비트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돌아와서 WORD를 생성하면 "새 값#1"이 생성 됩니다.




이름을 "TdrDelay" 로 변경합니다. 이름 변경이 안 되면 선택 후 F2키를 누르시면 수정 모드로 변경됩니다.


 



새로 생성한 TdrDelay를 더블클릭하면 편집 창이 열립니다.
값 데이터에 10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전원 옵션 변경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열리면 "control"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제어판 창이 열리면 항목 중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전원 옵션 창이 열립니다.
라디오 버튼이 선택되어 있는것이 사용 중인 전원 옵션인데요.
사용 중인 전원 옵션 우측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전원 관리 옵션 창이 열리면 하단에 [고급 전원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전원 옵션 창이 열리면 PIC Express 하위 - 링크 상태 전원관리 값을 [해제]로 변경합니다.

모니터 멈춤 이후 꺼졌다 켜졌다 재부팅 하는 현상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