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해상도 DPI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해상도 DPI 변경하는 방법

컴퓨터에서 해상도를 높이면 글자 및 전체적인 화면이 작아지면서 보이는 부분이 확대됩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해상도를 조절한다면 많은 부분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상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서는 해상도를 변경하면 차이가 많이 나지만 스마트폰에선 컴퓨터와 같이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메뉴 한두 개 보이거나 그나마 차이점이라면 동영상을 높은 해상도로 시청할 수 있다는 겁니다,.

스마트폰 단말기에 따라 해상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거나 없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해상도 조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상도를 조절하기 위해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단말기 종류에 따라 화면 해상도 메뉴가 있는 버전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화면 해상도]-[화면 해상도] 처리로 이동 후 제공되는 해상도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외 해상도 기능이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동으로 해상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1. 화면 크게 작게로 조절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보면 화면 크게/작게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화면 크게 / 작게 화면에서 하단 바로 화면 크기를 크게 하거나 작게 할 수 있어요
크게 하면 해상도가 낮아지고 작게 하면 해상도가 커지는 거지요
이 기능으로 원하는 만큼 조절이 안될 수도 있고
기본이 가장 작게로 되어 있는 단말기도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이 소용되는 핸드폰이 있습니다.


 



2. 수동으로 해상도 조절

수동으로 조절하기 위해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공장에서 출시되면 개발자 옵션 메뉴가 보이지 않는데요. 활성화하기 위해 설정 화면에서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합니다.




휴대전화 정보 화면으로 이동하면 단말기 이름과 시리얼, 모델 번호 등이 보이는데요.
메뉴 중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 화면에서 메뉴 중 [빌드번호]를 6~7번 정도 눌러주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저는 이미 활성화되었기 때문에 "개발자 모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다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개발자 옵션] 활성화되어 생성되어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 메뉴로 들어오면 메뉴 중 [최소 너비]를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별로 기본 너비가 정해져 있는데요.
기본 설정된 최소 dpi 값이 나옵니다. 나중에 원래 화면으로 돌릴 때를 대비해서 기본 dpi를 잘 기억해두세요

이제 해상도를 높이기 위해 450으로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값이 크면 해상도가 올라갑니다.
단말기가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 값을 넘기면 최대 값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해보니 해상도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해상도 DPI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