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에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경고

구글 에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경고 

에드센스에 접속하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 알람이 떠 있습니다. 이 사태는 2021-10-21일 새벽에 일어난 현상인데요.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 알림이 왔습니다.

이 현상은 제 작년 2019년 12월 13일에도 동일하게 일어났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만 하시고 에드센스에 접속하시지 않으셨던 분들은 어 ~! 그런 일이 있었나 하고 모르고 지나갔는데요.

문제 있는 사이트가 티스토리 사이트이고 root 도메인 주소인 티스토리관리하는 사용자에게 구글 에드센스에서 모두 경고 알림을 보낸것입니다. 

문제가 있던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광고로 도배를 했더군요. ㅠㅠ. 

블로그 하나로 인해 티스토리를 같이 사용한다는 이유만으로 모든 티스토리 사용자가 경고 알림을 받은 것입니다.

무엇이 문제 인지 확인해보기 위해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해결 화면이 나옵니다.

내용 중 [광고 경험 보고서] 링크를 클릭합니다. 


 

화면은 데스크톱과 모바일 두 곳에서 모두 확인해야 하는데요. 

데스크톱에 문제가 발생하고 경고 조치가 해결되지 않았을 경우 데스크톱에만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모바일에서 문제 발생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모바일에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지요.

데스크톱에서 [확인된 속성 선택]을 클릭합니다. 


 

등록된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주소 선택을 합니다. 


 

 

상태는 통과 상태이고 사이트 디자인 문제, 광고 소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모바일을 확인하기 위해 좌측 메뉴 중 [모바일]을 클릭합니다. 


 

모바일 상태가 통과인데 변경 로그를 보니 21.10.21일에 검토 요청됨 상태가 나왔네요.

제가 오전에 확인했을 때는 전체 상태가 검토 요청됨 상태였는데 포스팅을 작성하는 지금은 해결되었는지 상태가 통과 상태로 변경되었네요.

로그를 보시면 제 작년 19. 12.13일에도 이런 현상이 발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토 요청됨 부분이 사이트 주소가 아니라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문제는 별다른 조치를 취할 것이 없으며 , 속히 해결되기를 기다리시면 되고, 통과 상태로 되어 있다면

그냥 알림을 확인하시고 닫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