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응용 프로그램의 side-by-side 구성이 잘못되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오류 해결

크롬 응용 프로그램의 side-by-side 구성이 잘못되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오류 해결

인터넷을 하려고 크롬 브라우저를 시행하는데 "응용 프로그램의 side-by-side 구성이 잘못되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sxstrace.exe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윈도우 업데이트가 되면서 크롬과 출동이 발생 돼서 나오는 현상입니다.
크롬은 Visual C++을 설치해서 런타임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Visual C++을 재설치하면 해결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후 "제어판"을 입력합니다.



제어판 창이 열리면 항목 중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이 실행되는데요 설치된 프로그램에 Chrome을 찾아 제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잠깐 크롬을 제거하면 즐겨 찾기 즉 북마크가 모드 제거되는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시지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북마크 파일은 크롬 설치 경로에 있지 않기 때문에 제거되지 않습니다.  확장 프로그램까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정 불안하시면 크롬 북마크 백업한 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아래와 같이 크롬 제거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예]를 클릭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오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크롬을 제거하셨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럼 [Chrome 다시 설치]를 클릭해서 크롬을 재설치합니다.




오류 메시지가 나오고 제거하신 분은 크롬 설치 페이지(여기)로 이동해서 설치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크롬 설치가 진행됩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크롬 즐겨 찾기인 북마크뿐만 아니라 확장 프로그램까지 그대로 다시 나옵니다.

크롬 응용 프로그램의 side-by-side 구성이 잘못되어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