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절전 모드일 때 인터넷 네트워크 끊김 해결 방법

윈도우10 절전 모드일 때 인터넷 네트워크 끊김 해결 방법

컴퓨터로 작업 시 윈도우 설정에 따라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면 절전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로컬 작업이라면 문제없지만, 온라인으로 대용량으로 다운받는 경우 절전모드로 인해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특히 실시간으로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는 프로그램들은 연결 끊김 등의 메시지를 띄웁니다.

윈도우 설정을 통해 절전모드일 때도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로 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전원 옵션 설정

사용하고 있는 전원관리 옵션을 설정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제어판"이라고 검색합니다.  제어판이 검색되면 클릭해서 이동해주세요




제어판 창이 열리면 항목 중 [전원 옵션]를 실행해주세요




전원 옵션 창이 열리면 기본 전원 관리 옵션에 현재 사용 중인 옵션 우측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창이 열리는데요.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전원 옵션 창이 열립니다. 항목 중 PCI Express 이 부분 하위까지 이동 후 설정값을 [해제]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전원 관리 옵션 중 [고성능]이나 [절전]으로 변경하시면 해당하는 PCI Express를 동일하게 해제시켜주시면 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랜카드 설정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면 네트워크 어댑터 하위 사용하고 있는 랜카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메뉴 중 [전원 관리]를 선택합니다.
전원 탭으로 이동하게 되면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에 체크 해제합니다.


이 설정까지 완료했으면 절전 모드에서도 인터넷 연결이 유지됩니다.

윈도우10 절전 모드일 때 인터넷 네트워크 끊김 해결 방법을 완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