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데이터 사용량 조회 Wifi 한도 제한 설정 하기

윈도우10 데이터 사용량 조회 Wifi 한도 제한 설정  하기

윈도우 테블릿인 경우 유심칩을 넣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데이터 용량이 무제한이면 상관없겠지만 정량제나 와이브로나 에그 등을 사용하는 노트북인 경우에도 
데이터 사용량때문에 조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테더링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할수도 있지만 핸드폰도 역시 무제한이 아니라면 데이터 사용량을 계속 확인해야 합니다. 

핸드폰에는 데이터를 지정한값 이상을 하용하게 되면 연결 제한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윈도우 10에서도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시작 메뉴가 열리면 톱나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를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화면으로 이동하면 우측에 [데이터 사용량]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데이터 사용량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처럼 현재까지 데이터 사용량과 어떤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하기 위해 [한도 입력]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제한 설정 창이 열립니다. 
제한 유형에 월간, 한 번, 제한 없음 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월간]으로 선택하시고 요금제 시작일을 입력합니다. 보통 1일 부터 다시 시작이니 1일로 선택합니다. 

 

 

데이터 제한을 입력하는데요 기본 단위가 MB로 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단위로 변경 하시고 
데이터 제한값을 입력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데이터 제한 설정이 완료됩니다. 




사용량이 입력한 데이터에 도달하면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알림 메시지를 클릭해서 데이터 사용량으로 이동하면 현재 사용된 용량이 나옵니다. 

[제한 편집]하거나 [제한 제거]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데이터 사용량 조회 Wifi 한도 제한 설정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