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Outlook 자주사용하는 메일 폼 템플릿 Templates 서식 사용하기

아웃룩 Outlook 자주사용하는 메일 폼 템플릿 Templates 서식 사용하기


아웃룩을 이용해서 메일 전송 시 동일한 형태의 폼을 자주 보내는 경우 폼을 템플릿으로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능을 정말 자주 사용하는데요.  쉬운 기능인데 이거 어떻게 하는 것인지 문의가 와서 이렇게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기능은 아니지만 비슷한 형태의 메일을 여러 번 반복적으로 보내는 경우
템플릿을 저장 후 필요한 폼을 선택해서 불러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웃룩 실행 후 [새 전자 메일]을 클릭합니다.




메일 작성 창이 열리면 우측 상단 [메시지]-[Office용 앱] 또는 [내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버전에 따라 서브 메뉴가 다르게 나올 수 있는데요




Office용 앱 내 앱이 나오면 [My templates]를 선택합니다.




My Templates 또는 내 템플릿이 보이게 됩니다.
메시지에 추가할 수 있는 템플릿을 만들 수 있는 앱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템플릿을 추가하기 위해 [계속]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기본 템플릿이 보이는데요.
[새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제목이 보이고 아래 빈 곳이 나옵니다.
제목은 메일 제목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템플릿 제목입니다.
제목과 자주 사용된 메일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템플릿이 생성되었습니다. 생성한 템플릿 제목을 클릭합니다.




메일 내용란에 템플릿 내용이 들어갑니다.
내용 수정 및 제목을 작성 후 [보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템플릿을 수정하거나 삭제하고자 할 경우
템플릿 좌측 삼각형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용이 펼쳐집니다.
우측 수정, 삭제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웃룩 Outlook 자주사용하는 메일 폼 템플릿 Templates 서식 사용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