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탐색기 검색 기록 검색어 삭제 하기
윈도우 탐색기에는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탐색기 우측 상단에 검색해서 사용하면 옵션에 따라 해당 폴더 및 하위 폴더까지 검색을 진행합니다.
개인 컴퓨터라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공용컴퓨터라면 내 검색한 기록이 남기 때문에 보안상 좋지 않은데요.
검색기록에 남은 검색어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 창이 열리면 "gpedit.msc"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를 클릭합니다.
구성 요소 아래 [파일 탐색기]를 클릭하시시면 우측 파일 탐색기에 관련된
항목들이 나옵니다.
설정 중 [Turn off display of recent search entries in the File Explorer search box
(파일 탐색기 검색 상자에 최근 검색 항목 표시 안 함)]을 클릭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좌측 선택 사항이 나오는데요.
[사용]에 클릭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탐색기를 실행 후 검색해도 기록이 남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 10 탐색기 검색 기록 내용 삭제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