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스마트폰 화면 공유 미러링 삼성 플로우 Samsung flow사용 방법

윈도우 10 스마트폰 화면 공유 미러링 삼성 플로우 Samsung flow사용 방법

삼성 스마트폰을 TV와 공유하는 방법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윈도우 창에 띄우는 방법도 있는데요

삼성 스마트폰이라면  가능합니다. 바로 Samsung Flow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설정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 스마트폰에서 설정

컴퓨터와 USB로 연결해도 되고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있거나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있으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 후 [Samsung Flow]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설치 완료 되고 실행하면 인트로 화면이 나오는데요. 하단에 [동의]를 눌러주세요
폰설정은 준비가 되었습니다.


 

"컴퓨터나 태블릿에서 Samsung Flow 설정을 시작하세요" 라는 준비 화면이 나옵니다.




2. 윈도우 10 설정

윈도우 10에서 먼저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마켓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실행 되면 마켓 플레이스 실행 후 "Samsung Flow"를 검색합니다.

검색되면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합니다.


 

3. 셋팅 및 연결  

앱 설치가 완료되면 Samsung Flow가 실행됩니다. 이제 PC와 스마트폰을 번갈아 가며 설정을 해야 합니다. 
Samsung Flow에서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포스팅 초반에 같은 와이파이나 USB 또는 블루투스로 연결된다고 말씀드렸었는데

USB와 같은 아와파이 모두 연결했을 때 상태입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삼성 USB로 연결 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Samsung USB Driver for Mobile Phones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다음]을 클릭 후 언어를 한글로 선택 하신 다음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디바이스가 연결되면 인증 번호를 확인하라고 뜹니다. 번호를 어디에 입력할 필요없으니 그냥 [확인]을 눌러주세요.


 

핸드폰에도 동일한 인증 번호가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Samsung Flow에서 권한 요청을 합니다. [허용]을 선택합니다. 

여러 권한 요청을 하면 모두 허용해주세요.


 

핸드폰에서 모든 권한 요청이 되면 핸드폰에 온 알림 메시지가 pc에서 토스트 메시지로 보입니다. 


 


Samsung Flow가 실행되고 상단 아이콘중 Smart View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핸드폰에 Samsung Flow로 미머링 시작 메시지 안내가 나옵니다. [지금 시작]을 눌러주세요.


 

pc에 핸드폰 화면이 나옵니다.  핸드폰 화면은 대기 화면으로 나옵니다. 


 

휴대폰 화면 켜기 아이콘을 누르면 핸드폰 화면도 함께 나오게 됩니다. 


 

핸드폰에서 화면을 이동시켜면 PC화면에서도 같이 이동하는것이 보이고 카톡 실행 후 메시지를 입력하면 

핸드폰 카톡에도 메시지가 같이 입력됩니다.  

윈도우 10 스마트폰 화면 공유 미러링 삼성 플로우 Samsung flow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