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설치 시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할 수 없음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

윈도우 11 설치 시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할 수 없음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

윈도우 11 버전이 나와 윈도우 설치를 하는데 오류 메시지가 발생되서 설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 할 수 없음"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없는데요.
최신 컴퓨터에는 문제없이 설치되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지만 윈도우 11에 필요한
하드웨어 기준에 만족하지 못해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윈도우 11 설치 때문에 하드웨어를 당장 변경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값을 변경하면 됩니다.

윈도우 11 설치 시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1을 설치하기 위해 "Shift + F10"  키를 눌러 명령 프로프트 창을 띄워주세요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레지스트리 창이 열립니다. 윈도우 설치화면에서 레지스트리가 나오니 좀 신기하지요?^^





레지스트리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Setup

Setup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새로 만들기]-[키]를 선택합니다.




폴더 아래 새 키가 추가되면 이름을 "LabConfig" 라고 입력합니다.
이름 수정이 안되면 새로 생성된 새키 폴더에서 "F2"키를 누르시면 수정 모드로 변경됩니다.




Labconfig 폴더가 생성되었으면 우측 빈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새 값 #1"이 생성되면 이름을 "BypassTPMCheck"로 변경합니다.
역시 이름 변경이 안되면 선택 후 "F2"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생성된 [BypassTPMCheck]를 더블클릭합니다.




값 편집 창이 열리면 값 데이터를 "1"로 입력 후 단위는 "16진수"로 선택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다시 빈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이름은 "BypassSecureBootCheck"으로 입력합니다.
이름 변경 후 생성된 [BypassSecureBootCheck]를 더블클릭합니다.




값 편집 창이 열리면 값 데이터를 "1"로 입력 후 단위는 "16진수"로 선택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빈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편집 창이 열리면 데이터를 "1"로 입력 후 단위를 "16진수"로 선택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아래를 모두 생성 후 값을 1로 만들고 16진수로 선택합니다.

총 5개 입니다.  모두 생성되었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BypassTPMCheck
BypassSecureBootCheck
BypassSecureRAMCheck
BypassSecureStorageCheck
BypassSecureCPUCheck




이제 끝났습니다 레지스트리 닫으 후 오류 메시지 이전 화면으로 이동하신 다음
윈도우 11 설치를 진행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 11 설치 시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할 수 없음 오류 메시지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