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동기화 오류 발생 시 해결 하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동기화 오류 발생 시 해결 하기

인터넷을 할 때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있고, 속도 면에서가 확장 프로그램의 편리성에서나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크롬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브라우저를 개발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바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입니다.
국내 사용자에 맞도로 UI를 맞추어 사용성에 포커스를 두어 사용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계정을 통해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기화를 사용해서 편리한 기능이지만 동기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동기화는 계정을 통해서 연동되는 거라 동기화에 문제가 발생하면
네이버 프로필 아이콘에 느낌표가 뜹니다.  느낌표를 클릭하시면
창이 하나 나오는데요 [동기화 설정] 또는 [동기화 사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무 반응이 없으면 동기화가 된건데요 프로필 아이콘도 느낌표가 사라집니다. 



오류로 인해 동기화가 깨진경우 동기화 설정 창이 열리면 동기화 목록이 조회 됩니다.
하단에 [초기화] 버튼이 있는데 서버와 동기화한 브라우저 정보를 삭제시키는 버튼 입니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데이터 초기화 메시지가 나옵니다.
서버에 동기화된 브라우저 정보를 삭제할 것인지 확인하는 메시지 인데요 기본 5초가 지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면 동기화가 초기화 되었기 때문에 동기화 작업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 점 3개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설정 화면이 나오면 좌측 메뉴 동기화에 [동기화 사용]을 선택합니다.




동기화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보시면 느낌표가 사라져 동기화가 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동기화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