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 ActiveX Web Security Program VestCert 정체와 삭제 방법

Non ActiveX Web Security Program VestCert 정체와 삭제 방법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간혹 오류 메시지 창이 뜨고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되는데요. 
메시지 중 "Non ActiveX Web Security Program" 메시지가 뜨면서 허용하시겠냐는 창이 계속 뜨기도 합니다. 
한두 번이야 그냥 "예"를 눌러 창을 닫지만 계속 메시지 창이 뜬다면 여간 귀찮은 게 아닐 수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VestCert 프로그램으로 예티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이트에 접속 시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설치되고 실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되면 윈도 로그온 시 함께 실행되어 많지는 않지만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삭제할 필요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하더라도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면 다시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방법은 작업 표시줄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검색 창이 나오면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검색되면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제어판 창이 열리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항목이 보이지 않으면 우측 상단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이 열리면 이름 중 "Vest Cert" 이름이 들어간 것을 선택 후 [제거/변경]을 클릭해서 삭제합니다. 

Non ActiveX Web Security Program VestCert 정체와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