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컴퓨터 화면 보호기 없애기와 레지스트리로 강제 해제 방법

윈도우 10 컴퓨터 화면 보호기 없애기와 레지스트리로 강제 해제 방법


윈도우에는 기본적으로 화면보호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컴퓨터를 일정한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 보호기가 작동하는데요. 화면보호기를 실행하는 이유는 장시간 고정된 화면으로 있을 경우
화면 번짐이나 잔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보다 단점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화면보호기 기능을 해제하여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도한 화면보호기로 모니터 수명을 단축하거나 노트북인 경우 화면보호기가 실행되면서 배터리를 더 소모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화면 보호기를 비활성화하는데요.

간혹 화면 보호기를 해제시켰는데요. 해제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강제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 설정으로 화면 보호기 해제

화면 보호기 해제를 하기 위해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 메뉴가 나오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는데요 항목 중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인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잠금 화면]을 선택합니다.
잠금 화면으로 선택되면 우측 관련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페이지 하단쯤 [화면 보호기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열리면 화면 보호기를 "없음"으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화면보호기 강제 해제

화면 보호기 설정 창으로 해제가 안되는 경우 강제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을 열어주세요

실행 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창이 열리면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좌측 폴더 중 [Desktop]을 선택해주세요




Desktop이 선택되면 우측 이름 중 [ ScreenSaveActive]를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문자열 편집 창이 열리면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컴퓨터 화면 보호기 없애기와 레지스트리로 강제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