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문서 txt 텍스트 문서 가독성 좋은 파일 보기 이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PC 문서 txt 텍스트 문서 가독성 좋은 파일 보기 이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문서 파일을 열고 작성하게 됩니다.
때에 따라 txt 문서 파일에도 작성하고 보기도 하는데요.
txt 파일을 볼 때 윈도에서 지원하는 메모장으로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메모장은 기본 기능만 있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데 제한이 있는데요.

텍스트 문서를 볼 때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뷰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이지뷰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개인 개발자 분이 만들어 배포한 프로그램으로
개인이나 단체에 무료라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점이 텍스트 뷰어라 그런지 가독성이 정말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이지뷰어 개발자 블로그에서 이지뷰어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합니다.


개발자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첨부 파일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txt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상단 메뉴 중 [파일]-[열기]를 선택합니다.


 

파일 열기 창이 열립니다. 우측 미리보기를 참고해서 불러올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깔끔한 글자가 보이실 겁니다.
단순 가독성만 좋은 것이 아니라 기능도 많은데요.


 


글자 간격이나 확대, 축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실행한 글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글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글꼴 변경하기위해 상단 메뉴 중 [이지 뷰어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폰트/색상]을 선택합니다. 

폰트 항목이 나오는데요. 이지 뷰어에서 기본 제공하는 [비트맵 폰트]를 선택하시거나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폰트 또는 다른 폰트로 변경하시려면 윈도우 폰트 선택 후 다른 폰트와 크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좌측 메뉴 보시면 [줄바꿈/여백]이 있는데요 클릭 하시면 줄바꿈에 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 문서 txt 텍스트 문서 가독성 좋은 파일 보기 이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