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핀 PIN 번호 암호 설정 삭제 제거 방법

윈도우 핀 PIN 번호 암호 삭제 제거 방법


윈도우 10 설치하고 나면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로그인해서 윈도우를 진입하게 되지만 윈도우 계정과 비밀번호는 보안에 어느 정도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성에서도 좋고 로그인도 편리한 핀 번호를 이용해서 윈도우 로그인합니다.

다만 집에서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이고 동영상이나 문서 편집 등이 보안이 높지 않은 작업을 할 경우
이 핀 번호조차 귀찮을 수 있습니다.

개인이 혼자 사용하는 경우 로그인 화면조차 생략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핀 번호가 설정된 경우 핀 번호가 나오지 않도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시작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창이 열리면 항목 중 [계정]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정보 화면이 나오는데요 계정에 관련된 6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메뉴 중 [로그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옵션 중에서 [Windows Hello PIN]을 선택합니다. 


 

 

로그인 시 핀 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이 화면에서 핀번호가 설정된 건데요.
항목 중 PIN 에서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PIN을 제거할까요? 라는 확인 메시지가 나옵니다.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열리는데요 윈도우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PIN 번호가 삭제되어 아래와 같이 [추가] 버튼만 보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PIN 번호가 삭제되면 윈도우 부팅 시 비밀번호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 계정 없이 자동 로그인하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간단히 자동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입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입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입니다(윈도우 자동 로그인) 윈도우 8 이 어느정도 사용이 되고 나니 이제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오히려 많아질 정도로 일반화 되었습니다. 개인 컴퓨터로 집에서

loveuceci.tistory.com

윈도우 핀 PIN 번호 암호 삭제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