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내비게이션바 숨기기 없애기 제스처 설정 방법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없애기 제스처 설정 방법


갤럭시 하단을 보시면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최근 실행 앱 보기, 홈 버튼, 뒤로가기 버튼이 되어 있는데요.
이를 내비게이션 바라고 합니다. 핸드폰 이용 시 이 버튼들로 인해 화면을 일부 차지하게 되어 동영상을 볼 때 혹은 인터넷을 할 때 화면이 작아지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 갤럭시 네이게이션 바를 숨김 처리해서 화면을 더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실행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메뉴 중 [디스플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에 대한 여러 옵션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메뉴 중 [내비게이션 바]를 선택합니다.


 


내비게이션 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내비게이션 스타일에 따라 버튼과 제스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내비게이션을 숨기기 위해 [스와이프 제스처]를 선택합니다.
내비게이션 바가 바로 사라졌습니다. 내비게이션 메뉴를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아래 [옵션 더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옵션 더 보기 화면입니다. 제스처를 아래서 위로, 여러 방향으로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위는 내비게이션 위치에서 손가락을 아래서 위 방향으로 올리면 내비게이션 바가 생깁니다.

 



여러 방향으로 선택하시면 왼쪽, 오른쪽, 아래, 위로 밀면 내비게이션이 보이게 됩니다.
저는 [여러 방향으로]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아래 제스처 민감도도 설정합니다. 민감도를 올리면 작은 인식으로 내비게이션 바가 작동됩니다.




제스처 힌트 기능은 내비게이션 바를 어느 방향으로 해야 하는지 가이드 해주는데요.
한 두 번만 하면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비활성화 처리해서 힌트를 보이지 않게 합니다.




내비게이션 바가 사라졌습니다. 네이게이션 바를 사용하려면 설정한 제스처로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없애기 제스처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