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스크롤바 없애기 오버레이 overlay Scrollbars 사라짐 활성화 자동 표시 설정

크롬 스크롤바 없애기 오버레이 overlay Scrollbars 사라짐 자동 표시 설정 


인터넷을 할 때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요 브라우저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롬 브라우저는 속도도 빠르고
가볍고 확장 프로그램도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분이 기본 브라우저로 많이 사용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화면을 넓게 사용하고 스크롤이 이쁜 overlay Scrollbars 스크롤 기능이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 지원을 하지 않고 기능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사용자들의 문의가 있었는지 기본 기능은 아니지만, 실험실 기능에 포함되었는데요.

활성화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실행 후 "chrome://flags"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실험실 페이지가 열리면 검색 박스에 "overlay Scrollbars"를 입력합니다.




Overlay Rollbacks 가 검색되면 우측 콤보 박스값을 "Enabled"로 변경합니다.


 



하단에 [Relaunch]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클릭해서 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크롬을 다시 실행합니다.




우측 스크롤 부분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슬림한 스크롤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스크롤바 없애기 오버레이 overlay Scrollbars 사라짐 자동 표시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