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Microsoft Excel에서 비어 있지 않은 셀을 워크시트의 끝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새 셀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엑셀 Microsoft Excel에서 비어 있지 않은 셀을 워크시트의 끝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새 셀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엑셀 문서에서 문서 작업을 진행하다가 "Microsoft Excel에서 비어 있지 않은 셀을 워크시트의 끝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새 셀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새 셀을 삽입할 다른 위치를 선택하거나 워크시트의 끝에서 데이터를 삭제하십시오"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작업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메시지가 발생하는 이유는 엑셀 시트에서 16,384개의 열과 1,048,576의 행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메시지에서도 나왔듯이 셀 삽입 시 시트를 더 이상 삽입할 수 없다는 건데요.
시트 끝에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값이나 공백이 있다는 겁니다.

그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마지막 셀에 점이나 콤마 또는 보이지 않는 공백이 들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셀 삽입을 하면 가장 끝에 있는 셀의 데이터를 더 이상 밀려날 곳이 없는 겁니다.




데이터 입력 작업을한 밖의 행을 선택합니다.




이제 "Ctrl + Shift + → (우측 방향키)" 를 눌러 행 끝까지 선택하게 합니다.


 



상단 메뉴 중 [홈]-[지우기]를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요. [모두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간단하게 delete 키를 눌러도 내용이 삭제되지만. 표시되지 않는 다른 내부값을 모두 삭제하기 위해 "모두 지우기"로 삭제합니다.




이제 열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작업한 영역 밖의 열을 선택합니다.


 

행이 선택되면  "Ctrl + Shift + ↓ (아래 방향키)" 를 눌러 행 끝까지 모두 선택되도록 합니다.


 

행이 선택되면 상단 메뉴 중 [홈]-[지우기]-[모두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셀 삽입을 해도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될 겁니다.

엑셀 Microsoft Excel에서 비어 있지 않은 셀을 워크시트의 끝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새 셀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