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 서식 내용 메모 시트 지우기 방법

엑셀 표 서식 내용 메모 시트 지우기 방법


엑셀 문서 작업 중 셀에 글자나 숫자를 입력하고 중앙정렬, 강조, 셀 배경색, 메모등의 다양한 서식 및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값만 들어가는 것 보다는 보기에도 좋고 잘 꾸민다면 가독성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작업 후 필요에 따라 서식만 제거하거나 또는 내용만 저거 해야 하는 경우 아니면 전체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삭제는 Delete 키로 사용하시는데요 엑셀에서 기능별 삭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기능별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셀 배경색, 정렬, 셀 서식 등을 적용했습니다.




1. 내용 지우기

내용 지우기는 적용한 셀배경이나, 셀 서식 등을 남겨두고 내용만 제거하는 겁니다.
제거하려는 내용을 드래그 후 Delete 키를 누르면 내용이 제거됩니다.




2. 서식 지우기

내용은 그대로 남겨두고 서식만 제거해보겠습니다
제거하려는 부분을 드래그해서 영역을 지정합니다.





상단 메뉴 중 [홈]-[지우기]를 클릭하시면 서브 메뉴가 나오는데요
메뉴 중 [서식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내용이 남고 서식이 제거되었습니다.
단가 항목을 보시면 3자리마다 콤마가 적용되는 서식도 제거되었습니다.


 

 

 

 

 

 

 

 

 




3. 메모 지우기


메모를 숨겨놓고 작업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셀에 연결된 메모를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모가 연결된 셀을 드래그 선택 후 상단 메뉴 중 [홈]-[지우기]-[메모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서식은 그대로 유지 되고 메모만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모두 지우기


셀에 입력된 내용과 셀 서식 등을 모두 한 번에 제거합니다.
삭제할 부분을 드래그합니다.

상단 메뉴 중 [홈]-[지우기]-[모두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내용 및 서식 등 모두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시트 지우기

시트 지우기는 다른 방법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할 시트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삭제] 메뉴를 선택하시면 해당 시트가 삭제됩니다.

엑셀 표 서식 내용 메모 시트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