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연락처 엑셀 CSV 파일 백업 저장 내보내기 방법

삼성 갤럭시 연락처 엑셀 CSV 파일 백업 저장 내보내기 방법


핸드폰 사용 시 주소록을 보면 지인 전화번호와 이름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잘못될 경우를 대비해서 연락처를 엑셀 파일로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데요.
삼성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지금 사용 중인 스마트폰의 연락처를 엑셀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노트북에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설치

스마트 스위치를 설치하기 위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로 접속해야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삼성전자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사이트가 검색되면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화면 하단에 [다운로드 자료실]이 있는데요 클릭해주세요




소프트웨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휴대폰/기어에 스마트 스위치 항목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연결 및 백업

이제 휴대폰과 컴퓨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핸드폰과 컴퓨터가 연결되면 연결됨이라고 나옵니다. [백업]을 선택합니다. 


 



백업 화면으로 이동하면 여러 가지를 백업할 수 있는데요. [전화 및 연락처]에 체크 후 우측 [spba형식과 CSV 형식으로 저장을 선택] 후 아래 [백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핸드폰 권한 허용 화면이 나옵니다. 핸드폰에서 메시지 창이 떠있을텐데요 [허용]을 선택합니다. 


 


배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백업한 날짜 및 시간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결 화면으로 다시 이동하면 저장된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우측 상단 점 3개의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환경 설정 창이 열리면 백업 저장 항목이 보입니다.백업 폴더 위치가 나오는데요 아쉽게도 경로 복사기 되지 않습니다. 우측 [변경]을 선택합니다. 


 

백업 폴더 경로로 이동하는데요 상단 폴더 경로를 복사 합니다. 


 

탐색기를 열고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backup]폴더가 조회되는데요.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 모델명으로된 폴더가 보입니다. Contacts 폴더까지 이동하시면 csv와 spba 파일이 보입니다. spba 파일은 삼성 kies 프로그램에서 열어 볼수 있고 프로그램에서 엑셀로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csv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연락처가 보이게 됩니다

이상 삼성 갤럭시 연락처 엑셀 CSV 파일 백업 저장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