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피스 한글 표준 문서 hwpx 파일 전용 뷰어 없이 열기

한컴 오피스 한글 표준 문서 hwpx 파일 전용 뷰어 없이 열기

관공서 사용되는 문서 프로그램은 한컴 오피스 한글로 사용되는데요.
최신 한글 버전에서 문서 작성 후 버전이 낮은 한글 프로그램으로 열려고 하면 버전 문제로 보이지 않는데요.
최신 한글 프로그램에서 낮은 버전으로 저장하거나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보통 한글 전용 뷰어는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받으면 되지만 뷰어라고 하기엔 파일 사이즈가 너무 크고
설치 시간도 걸립니다.

최신 버전의 한글 파일의 확장자는 hwpx 인데요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통합 버전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hwpx 파일은 한글 전용 뷰어 없이도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보통 한글 파일은 hwp 파일인데요 한글 2018 버전 뷰터 hwpx 통합파일로 저장됩니다.
그래서 낮은 버전 한글 프로그램에서는 hwp 파일을 열 수 없지요

한글 뷰어 없이 한글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 와일 브라우저를 활용하는 겁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없으시다면 우선 설치해주세요 웨일 다운로드하기(여기)




설치 완료 후 한글 파일 hwpx에서 'Shift +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다른 앱 선택]을 클릭합니다.




이 파일을 열 때 사용할 앱을 선택하시라는 창이 열리는데요.
기초 옵션에 [네이버 웨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웨일이 보이지 않으면 [추가 앱]을 선택해주세요


 



추가 앱들이 확장되는데요 이 목록에도 없으면 [이 PC에서 다른 앱 찾기]를 선택합니다.


 


연결 프로그램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 후 네이버 웨일을 선택합니다. 

C:\Program Files (x86)\Naver\Naver Whale\Application\whale.exe


 

네이버 웨일로 연결되었다면 문서 뷰어 안내문이 나옵니다. 웨일 서버로 전송 후 바로 삭제 된다고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웨일로 연결되었다면 한글 파일이 열리는데요.

뷰어라서 수정은 안 되지만 인쇄는 할 수 있습니다. 인쇄는 우측 상단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한컴 오피스 한글 표준 문서 hwpx 파일 전용 뷰어 없이 열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