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엑스(DirectX) 삭제 - 재설치 하기(End-User Runtimes web)

다이렉트 엑스(DirectX) 삭제 -  재설치 하기

 

게임을 할때 그래픽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필수 프로그램인것이 바로 DirectX  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만들어서 배포했기 때문에 업데이트도 필요합니다. 예전버전을 가지고 있거나 문제가 생견경우 삭제후 재설치를 해야하는데 다이렉트 x는 삭제를 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레지스트리에  일일이 찾아 삭제를 할 수 있지만 잘못삭제하면 윈도우를 재설치 해야 되는 문제까지 발생될수 있으니 권장하지 않습니다.

삭제 후 재설치를 하려면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최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다이렉트 엑스라고 검색을 합니다. 

첫번째 보이는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설치 관리자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엑스 재설치


 

 

최신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Windows 10 다운로드 관련 화면이 뜨고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다이렉스 X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페이지가 이동하면 바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언어를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고나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directx 삭제


 

 

하지만 최신버전인데도 재설치를 하려 하시면 네이버 검색에 조금 아래를 보시면 DirextX- End Us 라고 시작하는 프로그램이 보이일겁니다. 클릭하시면 네이버 자료실에서 프로그램이 검색이 되고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End-User Runtimes web

재설치 후 재부팅을 하시고 게임을 하시면 문제 없이 실행이 될겁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