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재생 목록 만들기 추가 삭제 설정 방법

유튜브 재생 목록 만들기 추가 삭제 설정 방법


유튜브는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은 동영상 사이트인데요. 즐겨보는 동영상이 알고리즘으로 관련 추천 동영상이 조회됩니다.
하지만 시청했던 동영상은 목록에서 제외되는데요.
시청했던 동영상을 다시 찾아 다시 보기도 합니다. 동영상 목록을 별도로 저장해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재생 목록에 저장해서 원하실 때 시청하고 동영상을 목록에서 추가하고 제외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도 여러 개를 생성할 수 있어 카테고리별로 좋아하는 음악이나 영상을 분류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사이트 접속 후 개인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프로필 메뉴가 나오면 메뉴 중 [YouTube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화면이 나오는데요. 좌측에 보시면 여러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 [재생 목록]을 선택합니다.




재생 목록 화면이 나옵니다. 재생 목록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생성될 때마다
게시판처럼 한 줄씩 생깁니다.
재생 목록을 만들기 위해 우측 상단 [새 재생 목록]을 선택합니다




팝업 창이 열리면 재생목록에 사용할 제목을 입력 후 공개상태를 설정합니다.
혼자만 보려면 [비공개]로 선택하세요 입력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재생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생성한 재생 목록에 동영상을 추가하기 위해 섬네일을 클릭합니다.




상세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점 3개의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동영상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동영상 추가 창이 열리면 추가하려는 동영상을 검색합니다. 검색어를 입력 후 우측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관련 동영상이 검색됩니다.




검색된 동영상 더블클릭하시거나 좌측 하단 [동영상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 추가됩니다.




추가한 동영상을 삭제하시려면 재생 목록 상세페이지에서 추가된 동영상 우측 점 3개를 클릭합니다 .
메뉴가 열리면 [즐겨 듣는 재생 음악에서 삭제]를 클릭하시면 제거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동영상을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있는데요. 추가하려는 동영상 하단 점 3개의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재생 목록에 저장]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저장하기 선택 창이 열리는데요
목록에는 현재 생성된 재생 목록 명이 조회됩니다.
저장하려는 재생 목록명에 체크 후 상단 [X]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재생 목록으로 이동하면 동영상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 목록 만들기 추가 삭제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