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비우기 또는 삭제한 파일 복원하는 방법(Recuva)

휴지통비우기 또는 삭제한 파일 복원하는 방법(Recuva)

 

불필요한 파일이라서 삭제를 하고 휴지통을 비웠지만 헉~ 중요한 파일까지 통째로 삭제되어버린다면 어떻해야 할까요 파일을 삭제 할 때 delete 키를 눌러 삭제를 하지만 완전삭제인 Shift + Del 키를 눌러 삭제를 했는데 잘못 삭제를 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렇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삭제 파일 복구


 

 

네이버 검색창에 레쿠바라고 검색을 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 Recuva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레쿠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다음을 클릭하셔 삭제한 파일을 복원해보자구요

마법사로 설치하기


 

 

삭제된 파일이 어떤종류인지 선택합니다. 확장자가 jpg. gif 이런것이면 그림이고 mp3면 음악 doc.hwp 등 오피스 문서이면 문서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일 형식 선택


 

 

복구하려는 파일 위치를 선택하는데요 어디서 삭제된건지 기억나지 않으시면 확실한 위치를 알 수 없음에 선택을 하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삭제된 파일 위치


 

 

혹시 복구를 했는데도 삭제한 파이를 찾지 못했다면 위 순서대로 하신 후 아래 그림에 정밀 검색을 체크 하시고 시작해주세요

 

하지만 정밀검색을 하시면 시간이 올래 걸리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략 한시간 이상정도 소요될수 있습니다.

파일 검색 준비 완료


 

 

검색을 시작하면 드라이브를 검색하고 파일 내용을 분석합니다.

스캔 시작


 

 

삭제한 파일들이 나왔습니다. 복구할 파일들을 선택해서 하단에 복구 버튼을 클릭하시면 선택한 곳으로 파일이 복구됩니다.

삭제 파일 복구  완료

파일 삭제를 할 때 Shift +del로 깨끗하게 삭제를 하는것도 좋지만 혹시 모르니 del 키로만 삭제해서 잘못삭제됬을 경우 Ctrl + z 를 바로 클릭하시면 다시 복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