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eps 파일 변환(EPS File Viewer) jpg 뷰어

간단한 eps 파일 변환 jpg 뷰어

 

디자이너 분이라면 하번쯤 사용해봤을 eps 파일 바로 일러스트 파일이죠 이 일러스트 파일을 jpg로 변환하려면 일러스트가 설치되어 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eps 파일을 받고 파일을 열려고 하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열 수 없는데요 간단한 설치만으로 eps 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기위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epsfileviewer.com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EPS File Viewer 라고 나옵니다. 홈페이지는 상당히 간단하네요  중간즘에 있는 Download Mirror 를 클릭합니다.

 

eps 파일 변환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실행을 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과정은 정말 간단해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로도 하려 했지만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받은것이 좋을것 같아 올리지 않았습니다.

 

설치는 계속 다음을 눌려주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중에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겠냐는 체크항목이 나오는데 선택사항이므로 자주사용하신다면 체크하시고 설치 진행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뷰어 설치 진행


 

 

계속 다음버튼을 클릭하셔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정말 심플한 뷰어 화면이 나옵니다.

eps file viewer 실행


 

 

이제 해당 eps 파일을 불러오면 되는데요 Ctrl + O 를 누르시거나 File - Open을 선택해서 해당 파일을 불러 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Save As JPG를 선택하시면 탐색기 창이 뜨는데 원하는 폴더에 jpg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