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수 없는 다이렉트 DirectX 오류 해결 방법

알 수 없는 다이렉트 DirectX 오류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여러 응용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그래픽 리소스를 사용할 때 다이렉트 엑스를 사용하는데요.
"Direct X에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비디오 카드가 최신 버전을 지원하며 공급자가 제공한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라는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리소스 파일이 손상되거나 삭제된 경우인데요.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최신 버전 DirectX 설치

문제가 있는 파일이 여러 개일 수 있으므로 최신 버전을 설치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여기)를 클릭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이 다운로드 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동의함] 선택 후 계속 Nex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 정 [Bing 바 설치]에 체크 해제 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계속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오류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해봅니다.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삭제 후 자동 설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 합니다.
방법은 현재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버를 제거 후 윈도우가 알아서 재설치하게 하거나
직접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는 건데요.

두가지 모두 되지만 가능하면 최신 버전 드라이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먼저 그래픽 드라이버 삭제 방법은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모양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제어판"이 검색되면 클릭해주세요

제어판 창이 열리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이 열리면 NVIDIA, 그래픽 카드 Geforce, 인텔 그래픽 등 그래픽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 합니다.


 

그래픽 카드가 제거되면 화면이 깨져서 기본 해상도로 보여 커지는데요. 재부팅 해주세요
재부팅 하게 되면 윈도우가 그래픽 카드를 재설치합니다.
재설치 되면 오류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해봅니다.

재부팅 해도 그래픽 그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으면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면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최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수동 설치


그래픽 카드 최신 드라이버 설치 방법입니다. 해당하는 그래픽 카드 사이트에 접속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합니다.

설치 완료 후 재부팅 해서 오류 발생했던 프로그램에 이상없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알 수 없는 다이렉트 DirectX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