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정보와 설치 문제시 해결

크롬 다운로드 정보와 설치 문제시 해결

 

저는 IE와 크롬을 번갈이 가면서 사용합니다. 공인인증이나 국가 공공기간등의 업무를 볼때는 IE를 사용하고 그렇지 않은곳은 크롬을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크롬이 좀 가볍고 조금 빠르니까요 근데 크롬에서 생각지도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고는합니다. 삭제하고 설치하려는데 설치가 잘 안된다던지 아님 이상한 문제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혹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이 이상한곳으로 다운로드 되기도 하지요 이럴때 오프라인으로 크롬을 재설치 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리고 파일 다운로드 위치 변경도 함께 해보지요

우선 windows에서 오프라인으코 크롬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드겠습니다. 보통 크롬에 다운로드 설치하는데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오프라인으로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support.google.com/chrome/answer/126299?hl=ko

위 경로로로 접근하시면 아래와 같이 오프라인으로 크롬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Chrome 대체 설치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크롬 설치 안될 때


 

 

Download Chorme 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진행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으로크롬 설치


 

 

이번엔 크롬에서 파일을 다운받을 때 경로 수정하는 법을 해보겠습니다.

 

크롬에서 우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 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크롬 메뉴 설정

 


 

 

 

설정 화면으로 접속하시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라고 입력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다운르도 항목에  현재 다운로드 위치가 표시 되는데요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경로 변경


 

 

크롬에서 파일을 다운받을 때 원하시는 경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폴더 선택

크롬을 오프라인 설치 하는 방법과 경로 변경하는 법에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