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사이트 광고 제한됨 게재울 게재 비율 확인하기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사이트 광고 제한됨 게재울 게재 비율 확인하는 방법


다음 카카오 서버 화재가 일어나기 며칠 전 일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에드센스 광고가 뜨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봇이 티스토리에서 포스팅하기 위해 방문했지만 "서버 과부하로 인한 크롬 오류" 라는 오류와 함께 광고 거부가 되더니 점차 회복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때는 다음 카카오에서 서버 확장 작업을 해서 이로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다 데이터 센터 화재가 발생하고 회복세를 보이던 광고 거부가 다시 증가하기 시작하더니
거재율 하락, CPC 하락, 방문자 수 감소 등의 현상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서버 복구 진행 후에도 여전히 완전하게 복구가 안되고 있는 상태인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마다 사이트별로 게재율이 달라 에드센스에서 광고 게재율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 센스 접속합니다.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상단에 크롤링 오류 메시지가 떠 있습니다.
이 오류가 없어져야 할 텐데 말이죠




게재율을 확인하기 위해 좌측 메뉴 중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보고서 페이지로 이동하면 사이트별 게재율을 확인하기 위해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사이트별 예상 수입이 나와 있습니다. 기본 7일 기간을 보여주기 때문에 기간을 [오늘]로 선택합니다.




이제 본문 중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팝업 메뉴가 나오는데요 항목 중 [게제 비율]에 체크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이트별로 게재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접속 시 매번 이렇게 설정해야 하는데요 보고서 저장하면 별도로 게재율을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고서를 저장하기 위해 우측 상단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고서 이름을 입력 후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 게재비율인데 오타네요 ㅠㅠ. 암튼 마음껏 제목을 입력 후 저장합니다. ㅎㅎ





보고서 좌측을 보시면 생성한 보고서가 보입니다. 이 보고서를 클릭하시면
게재율이 포함돼서 보이게 됩니다.

하루빨리 복구돼서 게재율 확인이 필요 없는 때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사이트 광고 제한됨 게재울 게재 비율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