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홈 에디션 원격 데스크 톱 연결 다중 세션 연결 까지 사용 하기

윈도우 10 홈 에디션 원격 데스크 톱 연결 다중 세션 연결 까지 사용 하기

윈도우 사용 시 원격 연결을 통해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윈도우10에는 여러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이 여러 버전이 모두 원격 데스크톱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원격 연결을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원격 데스크 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RDP wrapper" 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홈 에디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으로 원격 연결을 다중으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홈 에디션 버전에서는 원격 지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 톱을 사용하기 위해 RDP wrapper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가 열리면 RDPWrap zip 파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가 되면 압축을 해제해 주세요. 파일 중 [Install.bat] 를 더블 클릭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RDPConf.exe]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실행화면이 나오는데요.

[Enable Remote Desktop Protocol]에 체크합니다. 


 



다중 세션 접속을 하시려면 [Single Session Per User]에 체크 해제합니다.
다만 다중 접속할 일이 크게 없다면 보안상 체크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원격에 사용할 포트를 RDP Port를 입력합니다. 기본 포트는 3389 포트입니다. 3389 포트는 보안에 취약하므로 

10000 포트 이상으로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추가로 Authentication Mode, Session Shadowing Mode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좀 더 원활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홈 에디션 원격 데스크 톱 연결 다중 세션 연결 까지 사용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