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11 로컬 사용자 추가 관리자 권한 변경 방법

윈도우 10 11 로컬 사용자 추가 관리자 권한 변경 방법

윈도우 설치 시 온라인 계정으로 기본 설치한 경우 오프라인인 로컬 계정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을 여러 개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은 컴퓨터는 1대일 때 계정으로 나누어
사용자 계정에 맞게 사용하는 건데요. 온라인 계정의 장점이 있지만
다른 장치와 연동돼서 사용하는 것이 불편한 경우 로컬 계정을 별도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도스 명령으로 로컬 계정 추가

윈도우 11, 10, 7, 8 등 모든 OS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작업 표시줄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 후 검색창에 "cmd" 를 입력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가진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 형식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net user [사용자계정이름 ] /add

실제로 "blue"라는 계정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아래 명령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net user blue / add




생성한 계정을 관리자 권한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작업 표시줄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검색 창이 나오면 "계정"을 입력합니다.
[계정 관리]가 나오면 클릭해주세요




계정 관리 하면이 나오는데요. 좌측 메뉴 중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기타 사용자 항목에 추가한 로컬 계정이 있는데요 [blue] 계정이 보입니다.선택해주세요


 



하위 메뉴가 열리면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합니다.




계정 유형 변경 창이 열리면 [관리자]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면 계정 유형이 관리자로 변경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계정 화면에서 추가하는 방법

작업 표시줄 검색 모양 아이콘 클릭 후 검색창이 열리면 "컴퓨터"를 입력합니다.
[컴퓨터 관리] 가 검색되면 클릭해주세요




컴퓨터 관리 창이 일려면 좌측 항목 중 [로컬 사용자 및 그룹]-[사용자]를 클릭합니다.

우측 빈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새 사용자]을 선택해주세요




[사용자 이름] 사용할 윈도 계정을 입력합니다.
암호, 암호 확인에 윈도우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다음 로그인 시 사용자가 반드시 암호를 변경해야 함]에 체크 해제하시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컬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좌측 메뉴 에 그룹을 클릭하면 여러 그룹이 있는데 관리자 권한으로 생성하려면 Administrators 그룹에 생성된 계정을 추가하시고 일반 표준 사용자를 추가하시려면 [Users] 그룹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어려우시면 1. 도스 명령으로 로컬 계정 추가에서 계정 선택 후 [관리자]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윈도우 10 11 로컬 사용자 추가 관리자 권한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