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해 카메라 앱을 실행했는데
갑지가 "카메라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안되는데요.
잘 사용해 왔던 카메라에 이런 메시지가 생긴다면 크게 2가지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하드웨어 고장이거나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인 경우 입니다.
소프트웨어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그나마 쉽게 해결 해볼 수 있지만
하드웨어나 이 외의 오류가 발생하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재부팅해서 해결 되는 경우도 많으니 재부팅 해도 안 된다면 아래 알려드린 대로 진행해보세요
1. 카메라 앱 실행 데이터 삭제
앱스 화면으로 이동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화면으로 이동하면 메뉴 중 [카메라]를 선택해주세요
카메라 속성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메뉴 중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화면 하단에 [데이터 삭제]를 선택해주세요
데이터 삭제를 해도 갤러리에 있는 사진이 삭제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이 앱의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선택해주세요
메시지 창이 닫히고 카메라가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2. 삼성 멤버스 테스트
위 방법으로 안된 경우 앱스 화면에 [Samsung Members]를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이 실행하면 우측 하단 [도움받기]를 선택해주세요
본문 중간에 자가 진단이 보이는데요 [테스트 항목 보기]를 선택합니다.
테스트 항목 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단말기를 여러 가지 테스트 할 수 있는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카메라]를 선택해주세요
후면 카메라부터 테스트 진행됩니다. 10초 안에 버튼을 눌러 촬영합니다.
후면 카메라 촬영이 잘 되었는지 결과 확인을 하는데요.
잘 나왔으면 [예]를 선택하시고, 잘 나오지 않았으면 [아니요]을 선택해서 재촬영합니다.
전면 카메라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10초 안에 촬영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면 카메라 결과 확인입니다.
좋은 화질의 사진이 촬영되었으면 [예]를 누르고, 좋은 화질이 아니면 [아니요]를 선택해서 재촬영합니다.
카메라에 이상이 없다고 나오면 삼성 멈버스를 종료 후 카메라를 재실행해봅니다.
그래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면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점검받으셔야 합니다.
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