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러 셀 텍스트 문자 내용 하나로 합치기 줄 바꿈 하기
엑셀 문서 작업 시 글자를 입력하고 필요에 따라 셀을 합치기도 합니다.
두 개 이상의 셀을 연결할 때 연결 연산자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필요에 따라 두 셀이 합쳐진 셀에서 줄 바꿈을 하기도 합니다.
두 셀을 합치고 합쳐진 내용을 줄 바꿈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엑셀 심플을 준비했습니다. B 열과, C 열에 있는 값을 합치고
합쳐진 내용을 줄 바꿈 해보겠습니다.
1. 여러 셀 내용 합치기
셀 내용을 합치기 위해선 연결 연산자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연결 연산자는 "&" 입니다.
B2와 c2의 내용을 합치기 위해
" =B2&c2"를 입력합니다.
두 셀의 내용이 합쳐서 나오게 됩니다.
두 셀 간에 띄어쓰기하려면 연결 연산자를 이용해서 공백을 삽입합니다.
=B2&" "&c2
두 셀 간의 값 사이에 글자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2. 합친 내용에 줄 바꿈 처리
줄 바꿈을 하려면 Char(10) 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이 함수 바로 줄 바꿈입니다.
B2와 C2 사이에 CHAR(10)을 입력합니다.
=B2&CHAR(10)&C2
입력했는데 바로 줄 바꿈 되지는 않습니다.
수식이 입력된 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셀 서식]을 선택해 주세요
셀 서식 창이 열리면 [텍스트 줄 바꿈]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용이 줄 바꿈 되었습니다.
핸들을 이용해 다른 셀에 적용하기 위해
서식이 입력된 셀 우측 하단 모서리 부분을 클릭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시면 다른 셀도 적용됩니다.
엑셀 여러 셀 텍스트 문자 내용 하나로 합치기 줄 바꿈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