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징병검사 신청 방법

군대 징병검사 신청 방법

 

대한민국 남성이면 필수로 다녀와야 하는 곳 바로 군대입니다. 시간이 되어 나이가 되면 병무청에서 알아서 징병검사를 받으라고 통지서가 나오지만 대학교 생활을 하면 언제든지 연기도 가능하며 내가 원할때에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병무청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가 나오면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검색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입니다. 중간에는 징병검사, 현역 입영, 군지원, 사회복무등의 메뉴가 보이네요

그중 징병검사 항목을 클릭합니다.

병무청 홈페이지


 

 

대상자의 개요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19세가 되는 사람 또는 연기사유가 해소된 사람은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신청을 하기위해 바로가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징병검사 대상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설치를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설치가 진행되고 현재 실행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닫아야 합니다. 주소를 저장해야 한다던지 작성중인 게시판 글이 있으면 보관하거나 저장합니다.

보안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하고나면 검사 일자 및 장소를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날자를 선택후 검사를 하면 됩니다.  검사기간의 세부일정은 지방마다 다르므로 세부일정 확인은 여기 항목을 클릭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검사일자 및 장소 선택


 

 

유의사항 내용입니다. 본인이 선택한 사람은 반드시 선택한 일자에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해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래 유의사항 내용은 잘 읽어 보시고 예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신청시 유의사항

이 뒤의 사항은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