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MS 스토어 연결 확인 0x80072efd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접속하였는데
0x80072efd 오류가 발생하면서 접속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것도 참고해보세요
1. 인터넷 점검
"윈도우 키 + r"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열리면 "cmd"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우선 인터넷이 정상인지 확인하기 위해 아래 내역을 입력 후
ping "168.126.63.1" 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결괏값이 응답 없음이 아니고 아래와 같이 신호를 받는다면 인터넷은 이상 없는 겁니다.
2. 윈도우 스토어 초기화
윈도우 스토어를 초기화해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wsreset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가 재실행되는데요 오류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3. 레지스트리 설정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 창이 열리면 아래 주소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NetworkList\Policies
[Policies]폴더까지 이동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사용 권한]를 선택합니다.
사용 권한 옵션 창이 열리면 [고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고급 보안 설정 창이 열리면 창 하단에 [모든 지식 개체 사용 권한 항목을 이 개체의 상속 가능한사용 권한 항목으로 바꾸기]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재실행 후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10 MS 스토어 연결 확인 0x80072efd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