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편집 입니다

PDF 파일 편집 입니다

 

PDF로된 문서는 편집하지는 못하게 읽기 전용으로 만들어진 파일입니다. 문서를 완료후 배포시 읽기 전용으로 하기 위해 PDF 파일르 저장을 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문서를 편집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원본 파일로 변환을 해야 하는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DF 편집


 

문서를 편집하기 위해서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smallpdf.com/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첫페이지가 아마 영문으로 나올겁니다. 우측 하단에 언어 변경이 있어서 변경하면 되긴 하지만 요새 홈페이지 오류인지 언어변경을 하고 나면 무한 로딩이 걸려서 사이트를 재접속하더라도 안되더라구요

영문메뉴이긴 하지만 어렵지 않으니 그냥 사용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PDF 를 어떤 파일로 변형시킬지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PDF 파일이 워드 문서 처럼 길면 PDF to Word를 하시고 가로가긴 PPT 처럼 생겼으면 PDF to PPT 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저는 워드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to Word를 클릭합니다.

 

스몰 PDF


 

 

아래 네모영역에 파일을 Drop 시켜셔도 되고 Chose file을 클릭해서 업로드 하셔도 됩니다.

변환파일 업로드


 

 

저는 드롭 방식으로 하겠습니다. 탐색기에서 PDF 파일을 드래그 해서 해당 영역에 드롭시킵니다

드롭해서 파일 선택


 

 

파일 선택을 하시거나 드롭을 하시면 업로드 후 바로 컨버팅이 진행됩니다 시간을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컨버팅 converting


 

 

변환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다운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변환된 파일을 클릭하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PDF 를 PPT로 변경하시려면 메뉴 중 PDF to PPT를 선택하시고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른 변환 메뉴도 많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