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계산기입니다

자동차세 계산기입니다

 

자동체세가 얼마인지 항상 고지서를 기다렸다가 내고는 했는데 올해 내가 납부해야할 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하기 위해서 네이버 검색창에 위택스라고 검색을 하시고 검색이 되면 클릭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택스입니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중에 하단즘 세액 미리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세금미리계산하기 입니다


 

 

회원가입이 되지 않으셨으면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가입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시 공인인증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도 설치하고 여러번 인증하시더라도 조금만 참으세요

공인인증을 해주세요


 

 

지방세 미리계산해보기 페이지로 이동되면 두번째 탭에 있는 자동차세(소유)를 크릭합니다.

 

이 페이지는 납세자가 자동차세를 납부하기전에 미리 계산을 해볼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차량구분이 기본으로 승용자동차라고 나옵니다.

 

자동차세 소유입니다

 


 

 

차종구분을 선택 후 차량용도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최초 등록년월과 , 과세년도, 배기량을 입력하시고 세액미리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부항목을 입력하세요


 

 

과세년도에 대한 금액이 계산됩니다. 자동차세와 교육세등이 포함된 최종 연세액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우측에 연세액이란 세금을 한번에 납부할 경우 일부 공제될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참고하세요^^

세액 계산 결과입니다

 이 금액은 예상치이니 오차가 발생 이 금액은 예상치이니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