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숨기기 입니다

 폴더 숨기기 입니다

 

윈도우 탐색기로 특정한 폴더를 숨기려고 하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탐색기에서 보기 - 숨긴항목에 체크가 되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누구나 내가 숨긴 폴더를 쉽게 볼수 있는데요 폴더를 숨기는 것 만큼 찾아내기도 쉬운 법이니까요 여기 윈도우 탐색기 옵션 숨기기 체크 해제를 해도 폴더가 보여지지 않게 하는 뛰어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거 검색창에 비밀폴더라고 검색합니다.  검색이 되면 제목을 클릭해서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비밀폴더


 

 

자료실로 이동이 되면 우측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 소개를 보니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 입니다. 기업, 관공서에서도 무료로 사용 할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보안이 필요한 문서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숨긴다음 암호까지 걸어 놓으면 조금 안심이 되실겁니다.

폴더 비번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해서 생략합니다. 설치가 종료되면 아래와 같이 암호 설정창이 뜹니다. 여기에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암호를 잊어버리면 숨긴 폴더를 찾지 못합니다.

 그만큼 보안이 좋다는 겁니다. 암호와 암호확인을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를 잊어버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암호입력입니다


 

 

암호를 입력하고 나면 비밀폴더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탐색기로 숨길 폴더를 미리 생성하시면 관리가편하실 겁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목록을 추가합니다

 


 

 

폴더 찾아보기 창이 뜹니다. 이제 숨길 폴더를 선택하시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를 지정합니다


 

 

선택한 폴더가 목록에 추가되고 잠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폴더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추가된 폴더


 

저는 미리 숨길 폴더를 생성했습니다.

대상 폴더 입니다


 

 

폴더찾아보기 창에서 폴더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폴더가 사라집니다.

폴더가 사라집니다


 

 

물론 윈도우 탐색기의 숨긴 항목 보기를 체크해도 폴더가 보이지 않습니다.

숨긴항목을 해도 보이지 않는 폴더

폴더를 다시 보이게 하려면 프로그램에서 해제 하려는 폴더 선택 후 해제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