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운드 출력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소리 안날 때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출력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소리가 안 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멀쩡하게 사용했고 소리가 잘 나왔었지만, 갑자기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는 사운드 드라이브 파일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고 이외 윈도우 설정 중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 장치 관리자 설정
윈도우 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가 열리면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실행하면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를 확장하고 하위 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디바이스 제거]를 선택합니다. 모두 삭제합니다.
상단 메뉴 중 [동작] 아래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클릭 후 드라이브가 설치되면 재부팅합니다.
2. 윈도우 서비스
작업 표시줄 돋보기 모양 아이콘 클릭 후 "서비스"를 입력합니다.
[서비스]가 검색되면 클릭합니다.
창이 열리면 서비스 이름 중 [Windows Audio]를 더블클릭합니다.
속성 창이 열리면 서비스 상태가 실행 중이면 [중지] 버튼 클릭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고
중지 중이라면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 유형은 [자동]으로 변경해 주세요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바꾸는 와중에 "0x80070005" 오류 코드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속성 창 상단 탭 메뉴 중 [로그온]을 선택하시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온을 [로컬 시스템 계정]으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레지스트리 설정
위 방법으로 안 된다면 서비스 상태를 [중지] 버튼을 클릭해서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창은 끄지 마시고 잠시 그대로 두세요
"윈도우키 + r"키를 누르고 실행 창을 띄웁니다. 실행 창 입력 박스에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Audiosrv
[Audiosrv] 경로까지 이동하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사용 권한]을 클릭합니다.
사용 권한 창이 열리면 Users(현재 로그인한 계정)을 선택 후 모든 권한 허용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속성 창에서 [로그온] 탭에 [계정 지정]을 선택 후 계정 지정에 Local Service와 비밀번호로 설정합니다.
다시 [일반] 탭으로 이동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제 스피커에서 소리가 들릴 겁니다
윈도우 사운드 출력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소리 안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