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워포인트 오피스 0xc0000142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또는 파워포인트 등 오피스 문서를 사용하는데 "0xc0000142"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부팅해도 안 되고 업데이트 중이라고 하면서 진행이 안 됩니다.
한참 업데이트 중이라고 뜨더니 시간이 지나고 나서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겁니다.
이런 오류 발생 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열어주세요.
설정 창이 실행하면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창이 열리면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만약 최신이 아니고 업데이트가 진행하면 재부팅 후 오피스 문서를 다시 열어 줍니다.
Windows 설정 화면에서 [앱]을 선택해 주세요
2. 복구
앱 및 기능] 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 중간 좀 입력 박스가 있습니다.
"office"를 검색하면 사무용 프로그램이 검색됩니다.
Mirosoft Office 프로그램이 검색되면 클릭해 주세요.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오피스 버전에 따라 메뉴가 다르게 나옵니다.
Office 2013 이하 버전은 [복구]를 선택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위 버전은 [온라인 복구]를 선택 후 [복구]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복구를 시작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면 [복구]를 진행합니다.
복구가 진행되면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기다려 주세요
다음은 설치 화면 같은 것이 뜨면서 완료까지 알아서 진행됩니다.
완료가 뜨면 오피스 문서를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