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10 메일 앱 계정 추가 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0x8000000b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윈도우 11, 10 메일 앱 계정 추가 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0x8000000b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

윈도우 새로 설치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메일 앱을 세팅하는 도중
새로운 계정을 하려는데 "앱 계정 추가 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0x8000000b"라는 메시지가 보이면서
오류코드를 반환하는 겁니다.
몇 번을 시도해도 동리하고 재부팅을 해도 동일한데요.

앱 계정 추가할 시 오류가 발하면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키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을 실행합니다. 창이 실행하면 [앱]을 선택해 주세요

 




[앱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앱 및 기능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검색 박스에"메일"을 입력합니다.
아래 [메일 및 일정]이 검색됩니다.  선택해 주세요







[ 메일 및 일정] 우측 점 3개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고급 옵션 화면이 나오면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메일 추가를 다시 진행해 보세요 .





동일하게 안되면 계속 진행합니다.
아래 [제거] 버튼을 클릭해서 메일 앱을 삭제합니다.




이제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메뉴 중 [Windows 터미널(관리자)]를 선택합니다. 




Windows 터미널이 열리면 아래 명령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앱 및 일정이 설치 됩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windowscommunicationsapps* | remove-appxpackage    

 

 

윈도우 11, 10 메일 앱 계정 추가 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0x8000000b 오류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