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특수문자(Add -IN) 입니다
엑셀에서 특수기호 사용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특수기호를 입력한다고 하면 한글 모음을 입력 후 한자키를 눌러서 찾아라 이런 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씩 특수기호를 찾아가며 할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엑셀에 add-in 같은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포스팅 하단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엑셀을 실행 합니다. 파일 -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옵션창이 뜨면 좌측에 추가 기능 메뉴를 클릭하신 후 하단에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기능 창이 뜨면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탐색기 창이 뜨면 다운 받은 첨부파일을 지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기능에 특수문자 입력기라고 생겼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특수문자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상단 메뉴 중 추가 기능 - 키모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단축키도 있는데요 Alt + Insert 키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아무래도 단축키가 편하겠지요?
이제 특수 문자 입력기가 뜹니다. 원하는 특수호를 선택하시고 더블클릭하시면 셀에 입력이 됩니다.
특수기호가 없으면 아래 버튼에 기호II, 단위기호, 원 문자등을 클릭하시면 해당되는 특수 기호가 나옵니다.
이 add-in 프로그램은 www.rururara.com 홈페이지에 윤경식님께서 만든 파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