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가로페이지 입니다

한글 가로 페이지 설정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가로 페이지로 설정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글은 기본적으로 세로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가로 모드로 변경해야 하는데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작업을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미리 페이지 설정을 가로 페이지로 설정 한다음 작업하는것이 레이아웃 부분에서나 좋겠지요

 


 

 

한글을 실행 하고나서 상단에 탭중 두번째 있는 편집메뉴를 클릭합니다. 편집메뉴는 문서 편집을 할 때 필요한 기능이 모여 있는 메뉴입니다. 편집에 쪽 부분에 아이콘으로 된것중 세로와, 가로 아이콘이 있습니다. 가로 아이콘은 편집 용지를 가로로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본문 편집 부분이 가로로 변경됩니다.

한글 가로 페이지 설정


 

 

편집 메뉴에도 있지만 원래있는 메뉴는 쪽 부분입니다. 쪽 메뉴에서는 편집용지에 대한 세부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쪽메뉴에 쪽 설정에 세로, 가로 페이지 설정하는것이 있습니다.

한글 가로


 

 

쪽 메뉴에서 정의된 여백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기본으로 설정된 여백 외에 , 좁게, 넓게 등의 여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쪽 여백 설정


 

 

쪽에 대한 세부 여백및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쪽- 쪽설정을 클릭합니다.

쪽 설정


 

 

편집 용지 창이 뜹니다. 용지 방향이 쪽설정 한것과 같이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제본은 한쪽, 맞쪽 ,위로등의 상태로 설정할 수 있구요 기본은 한쪽으로 되어 있습니다.

용지 여백을 보시면 기본 여백으로 되어 있고, 수동으로 여백을 조정사힐 수 있습니다.

편집용지 세부설정

이상 한글 가로 페이지 설정 부분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