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용법 입니다

그림판 사용법 입니다

윈도우에서 기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바로 그림판(mspaint)인데요 기본적인 기능이 있지만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핵심 기능과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그림판을 블로그 포스팅 할 때 많이 사용하거든요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화면 캡쳐와 이미지 자르기 기능은 거의 필수기능이지요 이외 생각보다 좋은 기능들이 있답니다.

그림판을 실행해주세요 바로 가기 명령은 윈도우 키 + R 을 입력 후 mspaint 라고 입력하시면 바로 뜹니다.

윈도우 그림판 사용법


 

 

이미지를 불러오기 위해 파일 - 열기를 클릭합니다.  탐색기가 열리면 원하시는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이미지가 불러옵니다.

화면 캡쳐해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키보드 중 PrtSc 키를 누르시면 현재 윈도위 화면이 캡쳐 됩니다.

그리고 그림판을 실행 후 Ctrl + V를 클릭하시면 캡쳐된 화면이 이미지로 불러오게 됩니다.

이미지 불러오기


 

 

이미지를 열어보았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일부러 큰 이미지를 사용했는데요 ^^

크기 조정을 해보겠습니다. 홈 - 크기 조정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크기 조정


 

 

크기 조정 및 기울기기 창이 뜹니다.

크기 조정은 이미지크기를 실제적으로 조정하는 기능인데요 기준을 100%로 기준해서 조정하는 백분율과 화면 픽셀로 조정하는 픽셀이 있습니다.

가로 세로 비율 유지에 체크를 해주시면 이미지 크기 조정시 이미지가 깨지지 않습니다.

저는 백분율로 60% 로 줄여보겠습니다. 100이 기준이니 100보다 작으면 축소 크면 확대가 되겠네요

비율 조정


 

 

60%로 축소 되었고 가로 세율 비율 유지에 체크를 해서 이미지가 깨지지 않았네요

이젠 회전입니다. 홈 - 회전을 선택하시면 여러가지 회면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한번씩 해보시면 아~~ 이거구나 하실 겁니다. ㅎㅎㅎ

이미지 회전


 

 

선그리기 입니다.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선을 그리실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 그은 부분이 있으면 Ctrl + Z 를 누르시면 취소가 됩니다. 지우개는 배경이미지 까지 지우게 되니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

 

선의 굵기를 조정하기 위해 크기를 선택하사고 원하시는 굵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선색은 오른쪽 여러가지 나온 컬러중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색이 없을 경우 우측에 색편집을 선택하시면 다양한 색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선 선택


 

 

선색은 Wihite로 하고 선 크기는 최대로 해보았습니다. 그리고white 라고 그려보았습니다. ^^

선 그리기


 

 

이제 도형인데요 선 부터 화살표까지 여러가지 도형을 그리실수 있습니다. 그리실 도형을 선택 하시고

마우스로 드래그 하시면 도형이 그려집니다.

도형선택


 

 

도형 채우기는 메뉴 중 채우기클릭하시면 여러 메뉴가 나옵니다.

도형 채우기


 

 

도형 선외곽을 변경하시려면 메뉴 중 윤곽선을 선택 후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색변경하시려면 단색을 선택후 색을 우측에서 변경해주세요

도형 윤곽선


 

 

브러시 기능입니다. 브러시를 아래 화살표를 선택하시면 다양한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


 

 

이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르기 기능인데요 홈 - 선택을 하시고 마우스 드래그로 자를 영역을 지정합니다.

영역 선택


 

 

지정한 영역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잘라내기는 지정한 영역을 삭제 하는것이고

자르기는 지정된 영역만 남겨놓고 모두 삭제 하는 겁니다.

나머지는 메뉴보시면 쉽게 이해 가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림판 이미지 자르기

이상으로 그림판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능 위주로 그림판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