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서식복사 입니다

한글 서식복사 입니다

한글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특정 단어에 글꼴을 변경 하기도 하고 다른 색을 적용하기도 합니다. 한 문장에 서식을 적용하면 별로 문제가 없지만 같은 형태의 색과 글꼴등을 적용해야 한다면 매번 마다 변경하기가 번거롭습니다. 이럴 땐 글꼴과 색등의 서식을 복사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한글 서식복사


 

 

두가지 문단을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문단은 색도 변경했고 글꼴도 변경했고 기울임까지 적용했습니다.

두번째 글을 한글에서 지원하는 기본 폰트 입니다. 두번째 글에 첫번째 서식을 적용할 겁니다.

한글 색 복사


 

 

서식 복사할 대상에 마우스 커서를  클릭해서 위치시킵니다. 드래그 하지 마세요^^

단순히 커서만 놓은 상태에서 키보드 단축키 Alt + C 를 눌러줍니다.

메뉴에서 찾아 가실분은 편집 - 모양 복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전 단축키를 선호합니다. ^^

한글 서식 복사 단축키


 

 

모양 복사 창이 뜨면 본문 모양 복사 항목이 있는데요 단순히 글자 모양만 복사 할 수도 있고 문단 모양안 복사 할 수 있습니다.

서식 그대로 적용하실 거면 글자 모양과 문단 모양을 둘 다 복사를 선택하시고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양 복사


 

 

창이 닫히고 나면 서식적용할 문단을 드래그 합니다. 이번엔 드래그 하세요 ^^ 어디까지 서식을 적용해야 하는지 컴퓨터에게 알려줘야 하니까요

이제 똑같이 Alt + C 키를 눌러줍니다.

복사할 원본


 

 

서식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식 적용

서식 복사 및 적용단축키는 모두 Alt + C 입니다. 지금까지 한글에서 서식복사해서 단축키로 적용하는 방법을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