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캡쳐 입니다

그림판 캡쳐 입니다

인터넷을 보면 다양한 캡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그림판으로 캡쳐한 화면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그림판이 기본 편집 프로그램이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캡쳐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 그림판을 이용해서 캡쳐한 파일을 편집해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그림판 캡쳐


 

 

키보드 조작을 우선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캡쳐는 Print Screen을 클릭하시면 현재 화면을 캡쳐 합니다.

그리도 캡쳐방법이 하나가 더이 있는데요 현재 활화 된 창을 챕쳐할 경우  Alt + Print Screen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키보드 단축키


 

 

바탕화면을 캡쳐해보겠습니다.Print Screen 키를 누르시고 그림판을 실행합니다.

그림판 실행은 윈도우키 + R을 누르시고 실행창이 뜨면 입력 박스에 mspaint 라고 입력 하시고 엔터키를 누르시면 그림판이 실행 됩니다.

그림판이 실행되고 Ctrl + V를 클릭합니다. 그럼 캡쳐된 화면이 그림판에 나타납니다. 바탕화면 이미지가 커서 스크롤이 생기네요

바탕화면 캡쳐


 

 

이번엔 활성화된 창을 캡쳐해보겠습니다. 제어판을 띄어봤구요 탐색기창도 상관 없습니다. 활성화 되도록 캡쳐할 대상에 마우스로 클릭한번 해주시고 Alt +Print Screen 키를 누릅니다. 그럼 활성화된 창이 캡쳐된 상태이구요

다시 그림판을 실행하시고 Ctrl + V를 클릭합니다.

활성화창 캡쳐


 

 

이제 편집을 해볼까요 캡쳐한 이미지가 크면 필요한 화면만 남기고 나머지는 잘라내야 하는데요

 상단 메뉴 중 선택을 클릭하시고 남겨둘 영역을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합니다.

캡쳐화면 붙여넣기


 

 

영역이 지정되었으면 자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해당 영역외에 나머지는 삭제됩니다.

그림판 이미지 자르기


 

 

지정된 영역만 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을 해볼까요?

이미지 잘림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 - JPEG 그림을 클릭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캡쳐화면 저장

이상 그림판을 이용해서 캡쳐된 이미지를 저장해보았습니다.